협회소개

연혁/인사말

협회소개

협회활동

협회소개

물류이슈

협회소개

오시는 길

택배문의

택배접수

택배문의

택배조회

택배문의

대리점 조회

택배문의

기업계약문의

택배문의

기업3PL문의

상품판매

복지몰

상품판매

제휴 고객사

상품판매

중고거래

구인구직

구인정보

구인구직

나의 지원 현황

구인구직

지원자 접수 확인하기

회원전용

협회 공지사항

회원전용

정관 및 규정

회원전용

대의원 게시판

회원전용

소통게시판

회원전용

자료실

회원전용

회원조회

회원전용

복지몰

고객센터

QnA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고객센터

부정행위 신고

물류이슈

협회의 물류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제목 2021년 43주차 CJ대한통운 '22개 모바일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디지털 혁신 주도

작성자 최고관리자 1,370 21-11-05

CJ대한통운이 사용중인 다양한 모바일 앱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 '모바일 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전환(트렌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낸다.

 

CJ대한통운은 고객이 실시간으로 배송 현황을 조회 할 수 있는 'CJ대한통운 택배 앱', 화물운송을 원하는 화물주와 화물차주를 연결해주는 'CJ대한통운 헬로(HELLO) 앱' 등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합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모바일 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CJ대한통운은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유라클에서 개발한 모바일 표준 플랫폼 '모피어스'를 도입한다. CJ대한통운에서 제공하는 22개 앱 서비스들은 모피어스를 활용해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다.

특히 복잡했던 개발·운영 프로세스를 모바일 표준 플랫폼을 도입해 단일화한다. 기존에 진행했던 코딩과 작업 내역을 저장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도 구축해 개발 생산성을 높인다.

이에 따라 신규 앱 개발이나 기존 앱 기능 향상과 같은 고난도 업무도 전문 개발자 없이 구축 가능하며 개발부터 배포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대폭 줄어든다.

또 CJ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22개 앱 서비스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표준화해 사용자가 일관된 디자인·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이러한 표준화 작업 및 하나의 통합 시스템을 통해 앱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돼, 고객과 임직원 모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 산업이 스마트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모바일 앱 서비스에 대한 중요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모바일 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와 지속적인 모바일 서비스 개편으로 물류산업 디지털화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