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연혁/인사말

협회소개

협회활동

협회소개

물류이슈

협회소개

오시는 길

택배문의

택배접수

택배문의

택배조회

택배문의

대리점 조회

택배문의

기업계약문의

택배문의

기업3PL문의

상품판매

복지몰

상품판매

제휴 고객사

상품판매

중고거래

구인구직

구인정보

구인구직

나의 지원 현황

구인구직

지원자 접수 확인하기

회원전용

협회 공지사항

회원전용

정관 및 규정

회원전용

대의원 게시판

회원전용

소통게시판

회원전용

자료실

회원전용

회원조회

회원전용

복지몰

고객센터

QnA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고객센터

부정행위 신고

물류이슈

협회의 물류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제목 2021년 30주차 CJ대한통운, '최적화 알고리즘'으로 "탄소 줄이고 효율 극대화"

작성자 최고관리자 1,439 21-08-06

optimize.jpg

 

CJ대한통운은 빅데이터 기반 최첨단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물류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탄소를 저감하는 녹색물류를 실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은 △허브터미널 △서브터미널 △물류센터 △물류거점 등을 오가는 수송차량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효율적인 운송 네트워크와 운영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화물없이 빈 상태로 운행하는 공차 이동거리를 최소화하고, 수송차량이 이동하는 전체 이동거리를 줄여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킨다. 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한 고정·임시 차량수에 대한 분석·예측을 할 수 있어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을 택배·계약물류 등 다양한 사업에 접목시켜 활용하고 있다. 인도 최대 수송기업인 CJ다슬에도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센터 △물류거점 △거래처 등을 오가는 트럭의 수송 라우팅·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에서 자체개발 했으며, 관련된 2건의 국내 특허도 지난해 취득했다. 미국에서 출원한 특허도 올해 중에 인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TES물류기술연구소 기반의 최첨단 시스템 및 기술 도입을 통해 물류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선진 물류시스템을 해외에 전파하고 'K-물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