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연혁/인사말

협회소개

협회활동

협회소개

물류이슈

협회소개

오시는 길

택배문의

택배접수

택배문의

택배조회

택배문의

대리점 조회

택배문의

기업계약문의

택배문의

기업3PL문의

상품판매

복지몰

상품판매

제휴 고객사

상품판매

중고거래

구인구직

구인정보

구인구직

나의 지원 현황

구인구직

지원자 접수 확인하기

회원전용

협회 공지사항

회원전용

정관 및 규정

회원전용

대의원 게시판

회원전용

소통게시판

회원전용

자료실

회원전용

회원조회

회원전용

복지몰

고객센터

QnA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고객센터

부정행위 신고

물류이슈

협회의 물류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제목 2023년 14주차, CJ대한통운 日법인, 품질·환경·안전보건 ISO 인증 동시 획득

작성자 최고관리자 595 23-04-07

4.07.jpg (55.3K)

씨제이대한통운(000120)은 일본법인이 품질·환경·안전보건 등 3개 분야서 국제표준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일본법인은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각각 획득했다.

 

ISO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부여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는 품질·환경·안전보건 등 관련 국제규격에 맞는 합리적인 경영방침과 목표를 수립한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CJ대한통운 일본법인은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기업에 부여하는 'AEO'(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인증도 획득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일본법인은 일본에 진출한 한국물류기업 중 최초로 ISO 인증을 받았다"며 "다국적기업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의 물류사업 확대에도 도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1972년 도쿄 사무소 개설을 시작으로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2006년 일본법인을 설립했다. 현재는 도쿄에 본사를 두고 해상 및 항공 포워딩, 프로젝트물류, 계약물류, 초국경 택배(Cross Border E-commerce) 등 사업을 펼치고 있다.